187개의 포스트가 있습니다. (8/10페이지)
-Laute Gitarre 독/Lute Guitar영-
이 악기는 17-18세기에 전 유럽에서 주로 사용되었던 기타의 전신인 류트(Lute)의 모양과 기타의 복합적인 형태인 "류트 기타"라고 한다.
이 악기는 독일에서 1700년대..
이 악기는 남,북 아메리카 등지에서 연주되고 있는 민속 찰현(활로 켜는 현악기)악기로서 가야금처럼 눞혀 놓은채 활로 켜서 연주하며,
물위를 타고 다니는 카누(배의 일종)의 모양을 하고 있는 점이 매우 특이하다.
이 ..
류트족의 발현악기로 "작은 만돌라"라는 뜻으로 17세기에서 옛 악기 만돌라를 본떠 만들었다. 오늘날 사용되고 있는 것은 17세기 이탈리아에서 개발된 나폴리식과 밀라노식이 있으나, 나폴리식을 19세기 후반에 개량한 것이다.
현은 8..
유럽, 일본 등지에는 만돌린 독주 및 오케스트라가 많이 있어 자주 연주회를 열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숭실대 만돌린오케스트라, 호산나 만돌린오케스트라 등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독일 KASSEL음대 만돌린 교수인 게트루트와..
당비파
당비파는 목이 굽어 있어 곡경비파, 또는 사현비파 라고도 한다. 향비파와 비슷하나 4현과 11괘이다. 울림통은 위에 계엄나무, 밑에는 느티나무나 뽕나무를 쓰고 현은 명주실을 꼬아 만든다. 당악을 연주할 때는 나무채로 ..
이 기타는 1980년대에 우리나라에서 만든 기타로서 역사적 가치가 있는 문화 유산의 모형을 악기 모양에 접목 시킨 발상이 돋보이는 희귀 악기로서, 특히 앞판에는 첨성대의 돌 벽돌의 문형을 그대로 재현시켰으며, 울림 구멍도 특별히 사각..
바이올린은 찰현악기로서 줄과 활을 마찰시켜 소리를 내는 악기이며, 기타아, 하프 처럼 줄을 퉁겨서 소리를 내는 발현악기와 구분된다.
바이올린은 "악기의 여왕"이라 칭할 정도로 귀족적이면서도 화려하고 그 음색은 고음을 주로하여 날카..
이 기타는 슈베르트가 사용하던 기타의 제작가가 만든 꼭 같은 기타이기에 매우 희귀한 악기이다. 슈베르트(1797.1.31-1828.11.19)는 오스트리아의 작곡가로서 리히텐탈(빈)에서 태어나, 초기 독일낭만파의 대표적 작곡가의 한 ..
이 치터는 26현으로 초기 치터의 형태로서 특이한 마름모꼴을 하고 있다.
양쪽이 대칭된 모양도 그 이후의 치터와는 다른 것이 특징이다.
이 원시치터는 수집품 중에서도 매우 희귀한 악기이다.
Parlour Guitar 1830년 제작
이 기타는 수집품 중 1830년에 불란서에서 제작된 Parlour Guitar 입니다.
그 당시에는 이렇게 몸통이 작았으며, 앞판 태두리와 지판을 자개로 섬세하게 조각된 예술적 작품성이 돗보..
이 기타는 수집품 중 1830년에 불란서에서 제작된 Parlour Guitar 입니다.
그 당시에는 이렇게 몸통이 작았으며, 앞판 태두리와 지판을 자개로 섬세하게 조각된 예술적 작품성이 돗보이며, 하이포지션의 플렛이 앞판으로 연결되..
오래된 기타3
오리지날 원시만돌린으로 모양이 토속적이면서도 특이하다.
이 악기 역시 희귀종에 속한다.
수집품 중 귀한것 중 하나로 골동기타(불란서 1832년 제작)로서 태두리나 로제트 등 지판을 정교하게 자개로 장식한 것이 특징이며, 고음역의 음쇠(플렛)는 기타의 앞판 위에 바로 있는 것도 특이하다.
블란서에서 1830년 제작된 이 기타는 자개로 조각된 골동기타로 사운드홀과 몸통 태두리 전체에 자개로 장식을 한 고급악기이다.
기타의 로제트에 류트와 같이 조각이 된 것은 흔치 않다.
옛기타
이 기타는 약 200년 전에 제작된 것으로서 로제트를 자개로 장식하였고 브릿지부분의 모양이 특이하다.
거미와 거미줄까지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는 로제트가 특이하다
이 기타의 모형은 작으나 섬세한 문형으로 자개무늬가 있다.
|